HOME > 대관안내 > 대관시설 안내

그랜드홀 무대기술자료
그랜드홀 조명장비보유현황.pdf
그랜드홀_음향장비.hwp
그랜드홀 평면도.dwg
그랜드홀 인터컴.pdf
그랜드홀 단면도.bmp
그랜드홀 회로도.pdf
그랜드홀 상부 라인셋-Model.pdf
그랜드홀 평면도 치수[1].pdf
그랜드홀평면도-Model.pdf
그랜드홀 라인셋.pdf
챔버홀 무대기술자료
챔버홀 조명장비보유현황.pdf
챔버홀_음향장비.hwp
챔버홀 음향시스템 구조도.dwg
챔버홀 회로도.pdf

챔버홀 평면도.dwg
* 위 리스트는 기본사양이며 자세한 내용은 부대설비 사용목록을 참고하시거나 스텝회의시 협의해야 함.

갤러리
천마아트센터 갤러리 평면도.pdf
천마아트센터 갤러리 평면도(확대).pdf
 
 
그랜드홀(1,889석 / 2,403㎡), 챔버홀(510석 / 588㎡) 갤러리 (268㎡_1실, 134㎡_2실), 컨벤션홀 (490㎡)
무대하부에 리프트 2기, 무대 측면측에 슬라이딩 웨건 2개를 장착하는 등 역동적인 공연연출이 가능한 최신의 무대설비와 지역내 무대 크기를 갖추고 있다. 또한 무대마루는 북미산 1등급 단풍나무를 사용함으로써 고품격 분위기를 연출하며, 흡음을 최소화하여 고른 음압분표를 가능케 한다.
객석 천장 반사판은 다양한 높낮이로 객석을 지향하여 고른 음압 분포를 확보하고 명료성을 제고하도록 설계되었다.
29개의 프론트 스피커와 서라운드 스피커로 구성, 객석 어느 자리에서도 동일한 음압과 느낌을 가질 수 있어 최적의 조건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최첨단 Lighting system과 최신 기종으로 최적의 조명실현 공간을 창출하였으며, 클래식, 연극, 무용, 뮤지컬, 콘서트 등 모든 장르의 무대 공연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공연자와 관객 모두의 감성을 충족시켜주며 공연자는 유연성과 호환성이 뛰어난 시스템으로 최고의 조명 연출을 할 수 있다.
그랜드홀과 챔버홀의 객석은 독일산 비취원목을 가공하여 제작한 국내 최초의 친환경제품으로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공연장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체압분포실험을 통해 관객이 편안하게 무대에 집중할 수 잇도록 하였으며, 음향흡음잔량테스트를 거쳐 음색과 음률의 전달을 원활히 하여 관객의 감동을 극대화한 국제 규격의 객석입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객석에서 음이온이 발생, 신선한 삼림욕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항균작용이 탁월하여 관객의 건강까지 고려한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네모꼴의 그랜드홀은 입구부터 세련된 느낌을 주는 1,889석의 대형공연장으로 최고의 음향시스템, 최적의 조명시스템, 웨곤타입으로 전환되는 첨단의 무대시스템을 자랑합니다. 심포니, 오페라, 뮤지컬, 콘서트 등 어떤 장르의 공연도 만족스럽게 소화해 낼 수 있는 그랜드홀은 특히 트러스트 3단 무대가 연출해 내는 독특함으로 더욱 돋보여 많은 지휘자, 연출가들에게 꿈의 무대로 다가갈 것입니다.

무대 접근성이 높은 대형 연습실, 넓고 쾌적한 분장실, 완벽한 리허설룸, 5개국어 동시통역실 등 최고수준의 지원시설은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줍니다. 보는 이에게 깊은 에술적 영감을 불러 일으킬 무대막(김영재화백 작품) 감상부터 그랜드홀의 예술기행은 시작됩니다.

또한 그랜드 아래층에 자리한 갤러리는 200여평의 규모로 다양한 전시형태를 모두 소화해낼 수 있는 기능성이 뛰어난 전시공간으로 새로운 문화의 인큐베이터인 천마아트센터의 명성에 그 빛을 더합니다.

 
 
 

동그라미 모양의 챔버홀은 510석의 아주 예쁜 중형극장으로 첫눈에 소중한 공간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쾌적하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경사각을 가진 공연장으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속에 오랫동안 큰 인기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무대 뒷벽은 자연채광 시스템을 채택, 독특한 자연친화적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어서 순수예술 공연 외에도 국제회의, 저명인사 초청강연 등에도 호감 만점으로 제 몫을 다할 공간입니다.

또한 챔버홀의 3층은 컨벤션홀로 꾸며져, 한자리에서 격조있는 공연 리셉션을 치를 수 있는 편리함과 깊은 배려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랜드홀과 챔버홀을 이어주는 2층 광장은 천마아트센터의 또 다른 자랑거리입니다. 지상에서 60계단을 오르면 탁트인 지점으로 하늘과 땅과 사람의 절묘한 울림을 느낄 수 있는 자리입니다.

 
 
 

천마아트센터 타워홀에는 박정희새마을대학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상 7층으로 된 이 건물에는 대학원 행정실, 강의실, 세미나실, 독서실 및 교수연구실 등이 있습니다.

박정희새마을대학원은 우리나라의 성공적인 사회·경제적 발전과 새마을운동의 경험을 개발도상국에 널리 알림으로써 지구촌의 빈곤극복과 인류공영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대학원으로 현재 세계 50여 개국의 인재들이 수학하고 있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 수집거부
천마아트센터 / 우편번호 38541 경북 경산시 대학로 280번지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대표전화 : 053) 810-1527~8 / FAX : 053) 810-4800
Copyright 2009 천마아트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