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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가슴에 남는 깊은 감동! 천마아트센터가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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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관신청은 언제 하나요?
    먼저 대관신청은 그 시기에 따라 정기대관과 수시대관 2가지로 구분 됩니다.
    정기대관 신청의 경우 매년 4월과 10월 아트센터에서 정하는 시기에 하고 있으며, 수시대관의 경우 정기대관 일정을 제외한 잔여 일정 발생 시 아트센터가 정하는 시기에 접수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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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관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대관의 종류에는 공연을 위한 공연장 사용 목적에 따라 공연대관, 리허설대관, 준비대관, 철수대관으로 나누어지며, 그외 공연 이외의 목적으로 녹음대관, 촬영대관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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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마아트센터의 대관 시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천마아트센터는 연극, 무용, 뮤지컬, 음악회 등의 공연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공연장으로 그랜드홀(1,889석), 챔버홀(510석),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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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관신청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어떤것들인가요?

    천마아트센터 공연장 대관신청서와 공연계획서, 출연자 계약서 및 소개서, 쟝르의 특성에 따라 첨부되어야 할 대본, 시놉시스 등 공연물을 검증할 수 있는 충분한 자료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자료가 불충분할 경우 대관심의 시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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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관심의는 어떤 기준으로 행해지나요?

    법령이나 사회적 통념을 위반하거나, 특정한 종교나 정치의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대관신청 자체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대관심의는 아트센터의 운영취지에 따라 예술성, 작품성, 독창성이 있는 작품들을 심의, 선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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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기대관 심의에서 탈락한 경우 수시대관으로 재신청이 가능한가요?
    정기대관 심의에서 탈락한 공연의 경우 수시대관이 발생할 경우 수시대관 신청 공지에 따라 다시 대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수시대관 또한 정기대관과 마찬가지로 대관심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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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의 후 결과 통보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 지나요?
    대관 심의 후 일괄적으로 유선으로 먼저 통보를 해 드리고 대관승인 된 공연에 대해 대관승인서를 우송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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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관승인시 대관료 납입은 언제까지 합니까?
    계약 체결전에 대관료의 30%를 계약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잔금은 입장권 검인전
    또는 전산발매 전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잔금납부 이후에 발생하는 기본시설
    추가사용료 및 부대시설 사용료는 공연 및 전시 종료일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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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관계약은 언제 체결하나요?
    대관계약은 계약금을 입금한 후 계약서를 체결하며, 이때 대관사 대표 직인과 입금증, 공연자료등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대관계약 체결 후 천마아트센터는 아트센터 웹사이트에 공연일정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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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켓 발권 및 판매시점은?
    입장권의 발권 및 판매시점은 공연 한달여전 잔금 납입 후부터 가능하며, 천마아트센터에서 인정한 전산 입장권을 사용하실 경우 검인은 생략 되나, 인쇄 제작 티켓을 사용할 경우 아트센터 매표담당 직원 입회 하에 검인을 해야 합니다.
    또한 초대권이나 교환권을 제작할 경우 반드시 제작수량, 배포방법, 운영
    방침에 대해 천마아트센터 담당직원과 협의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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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탭미팅은 언제 하나요?
    공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스탭미팅은 늦어도 공연2주전까지 하셔야 합니다.
    스탭미팅시에는 대관사 기획 담당 직원과 무대감독을 비롯 음향 및 조명, 무대 등 파트별로 책임자들이 참석해야 하며, 도면과 테크니컬 라이더, 작업계획서 등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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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식 공연의 스탭미팅시에는 어떤 자료들이 필요한가요?
    클래식 공연의 경우 특별한 스탭미팅 없이도 진행 가능하나 공연전 무대 감독과 하우스매니저에게 공연 순서(연주 프로그램) 및 연주시간, 악기 배치도, 특이사항, 인터미션 유무 등을 반드시 알려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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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아노 독주회의 경우 조율은 어떻게 하나요?

    조율은 천마아트센터에서 지정 조율사에게 의뢰할 수 있으며, 이때 조율비는 직접 처리하셔야 합니다.

    기타 특이사항은 조율사와 직접 상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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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연과 관련한 홍보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유료로 운영되는 홍보매체로는 홈페이지 배너 및 현수막 등이 있으며, 포스터와 리플렛 등은 규격에 맞춰 제작하여 오시면 공연장내 비치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배너 및 현수막의 경우 공연이 임박한 시점에서는 사용신청이 타 공연단체와 중복될 수 있으니, 미리 담당자와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터와 리플렛 제작 시에는 아트센터의 지정 로고체와 싸인을 반드시 이용하셔야 하며, 각종 홍보물의 안내문구 및 내용에 대해서는 천마아트센터 대관승인 및 관련규정의 부합여부 확인을 위해 필히 사전에 협의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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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연 당일 공연 진행 및 객석 안내에는 따로 인력 부담을 해야 합니까?
    공연당일 공연 전체 진행 및 객석 안내, 매표 관리는 천마아트센터에서 운영을 해 드립니다.(하우스매니저 및 객석 수표 및 안내요원 지원)

    따라서 공연 전 기획사 직원, 무대감독, 연출자, 하우스매니저가 공연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러닝타임, 인터미션, 특이사항등)들을 협의해야 하며, 공연 시 하우스쪽의 진행은 하우스매니저에게 일임을 해야 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공연진행과 달리 안내, 안전관리 인원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추가된 인력에 대해서는 인건비 부담을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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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탭증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공연에 참가하는 기획사 직원 및 각 파트의 스탭들은 공연 준비시부터 스탭증을 지참하고 다녀야 합니다.
    이때 스탭증은 아트센터에서 제작한 스텝증을 사용하셔야 합니다.